기본 시스템 가이드
■계정
계정연동으로 가입 시, 'g_1028489203, n_91389389233'처럼 복잡한 아이디로 생성됩니다.
아이템이나 돈을 보낼 때 이 아이디를 적어야하기 때문에, 새로 가입하는 편이 낫습니다.
계정연동으로 가입하였으나, 자신의 아이디가 무엇인지 모를 경우,Profile쪽에 있는 정보수정을 누르면 알 수 있습니다.
■캐릭터
@생성
캐릭터 생성 시, 직업 속성 시작마을을 정할 수 있습니다.
다른 직업으로 바꿀 때, 숙련도가 들기 때문에 초반에 직업변환이 어렵기 때문에 되도록 검술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
속성은 나중에 바꿔도 상관없기에, 속성과 시작마을은 자유입니다.
@스텟
스텟은 총 6개로, 힘 생명력 지력 정신력 운 속도 입니다.
주스텟은 검술[힘], 체술[생명력], 마술[지력], 신술[정신력], 궁술[운], 둔갑술[속도]입니다.
직업별로 이 주스텟이 기본 공격력을 결정하고,
생명력 스텟은 기본 방어력을 결정합니다.
속도 스텟은 연타 횟수를 결정합니다.
기본 전투력은 6개 스텟 총합입니다.
스텟들은 여러 전투 시스템에 영향을 줍니다.
@어빌리티
어빌리티는 사냥 중에 랜덤하게 드랍되는 '어빌리티 북'을 통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.
유저 간 거래를 통해 습득할 수도 있습니다.
각 어빌리티는 어빌리티 레벨20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. 기본 총 어빌리티 레벨은 100입니다.
[어빌리티 상처악화20, 상처회복20, 블로킹20, 맥스파워10, 라이프흡수10, 스킬확장20처럼
어빌리티 레벨 총합이 100이 되면 그 이상 익힐 수 없습니다. 추후 캐릭터 레벨이 오르면 일부 제한이 해제됩니다]
어빌리티는 '케릭 탭-어빌 삭제'에서 일정 숙련도와 골드를 사용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.
어빌리티 종류는 게임 내의 '메인 탭-어빌 리스트'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그중 연금술의 기능은 아직 미구현입니다.
@스킬
스킬은 '마을 탭-기술 학교'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. 단, 해당 직업에 속해야만 그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.
일부 직업명이 적혀있지 않은 기술은 미구현이므로, 익힐 수 없습니다.
스킬은 스킬 레벨 20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.
스킬은 '케릭 탭-오토 스킬'에서 체력 %구간마다 설정할 수 있습니다.
스킬 종류는 '메인 탭- 스킬 리스트'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 리스트에 적혀있는 데미지나 HP, MP 사용은 스킬 1레벨 기준입니다.
스킬 20레벨은 1레벨 기준에 20배입니다.
@레벨
일정 레벨 이상이 되면 일부 기능이 추가되거나 제한이 해제됩니다. 해당 공지
200레벨 이상: 최대 300레벨까지 1레벨마다 어빌리티 레벨 총합 제한이 1씩 늘어납니다.
최종적으로 레벨 300이 되면 어빌리티 레벨 총합 제한이 200이 됩니다.
300레벨: 총 장착 가능한 참의 개수가 40개로 늘어납니다.
400레벨: 총 장착 가능한 참의 개수가 50개로 늘어납니다.
500레벨: 총 장착 가능한 참의 개수가 60개로 늘어납니다.
이외에는 아직 미구현입니다.
레벨별 필요 경험치는 '메인 탭-레벨 경험치'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100레벨부터 필요 경험치는 현재 경험치의 10%. 201레벨부터 필요 경험치는 현재 경험치의 10%입니다.
■전투
@사냥터
일정 레벨이 되면 다음 사냥터가 나타납니다.
레벨99까지 마홀린숲
100부터 고대인의길
110부터 암흑동굴
120부터 불길의강
130부터 영혼의신전
140부터 영혼의신전 지하1층
150부터 영혼의신전 지하2층
160부터 영혼의신전 지하3층 - 지하3층부터 지하9층까지 각 층별로 최초 1천 승리 달성 시, 유니크(귀속)을 습득합니다.
170부터 영혼의신전 지하4층
180부터 영혼의신전 지하5층
190부터 영혼의신전 지하6층
200부터 영혼의신전 지하7층
210부터 영혼의신전 지하8층
220부터 영혼의신전 지하9층
'메인 탭-몬스터 리스트'에서 사냥터별 몬스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@PK
현재 PK는 모의전투에 가깝습니다.
상대할 유저의 아이디를 적고, 해당 상대 유저가 생성된 PK방에 들어오면 전투가 진행됩니다.
@공성전
공성전은 오후 7시~10시에 진행됩니다.
마을은 수비인원을 전부 쓰러뜨리고 성벽을 공격하여 점령할 수 있습니다.
@길드 골드 보너스
길드에 가입하면 실시간 접속 길드원 수만큼 골드 보너스를 받습니다.
■아이템
@색깔별 아이템
회색: 상점 판매용
흰색: 상점 판매용
파란색(매직): 기본 옵션 + 추가 옵션
빨간색(레어): 기본 옵션 + 추가 옵션 + 어빌리티, 스킬 옵션
금색(유니크): 레어보다 우월한 성능. '메인 탭-아이템 리스트'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@장비
무기별로 최대 연타 횟수가 다릅니다.
검(12회), 도끼(10회), 둔기(8회), 지팡이(8회), 활(14회), 클러(16회)
이 중에 지팡이는 네이포스 데미지 한정으로 무조건 명중판정입니다.
캐릭터는 총 10개의 장비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. 장비별로 소켓 개수가 다릅니다.
손1(3개),손2(3개): 무기, 방패
투구(2개), 갑옷(3개), 벨트(1개), 장갑(1개), 신발(1개), 목걸이, 반지1, 반지2
손1,손2는 같은 종류의 무기를 2개 착용하거나, 무기 1개 방패 1개씩 착용해야만 전투가 진행됩니다.
장비 소켓은 아이템옵션 확장주문서를 '케릭 탭-스톤 장착'에서 장착 중인 아이템에 사용하여 뚫을 수 있습니다.
@물약
HP,MP물약은 전투 승리 후에 자동으로 사용합니다. 패배하면 사용하지 않기에, 여인숙을 들러야 합니다.
활력포션은 전투 중에 아이템 리스트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, 자신의 캐릭터 턴이 시작되면 소모된 HP를 회복시켜줍니다.
@조각
강철석조각, 미스릴조각, 드래곤비늘조각, 수호석조각, 금광석조각, 불사조깃털조각, 미네랄조각은 드랍 아이템입니다.
후술할 큐브 시스템에서 주로 사용됩니다.
■큐브, 강화
@큐브
'케릭 탭-큐브'에서 여러가지 조합이 가능합니다.
***조각 아이템 3개와 매직 아이템 1개를 넣어 조합하면
해당 매직 아이템(매직 스톤 포함 / 반지, 목걸이 제외)의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***조각 아이템 10개를 조합하면 ***아이템이 나옵니다.
각 ***아이템 5개씩 전부 넣고 매직이나 레어 아이템을 넣어 조합하면 슈페리어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.
슈페리어 아이템은 장비 기본 공격력, 방어력, 전투력이 5~15% 증가합니다.
또한 유니크 아이템중 목걸이와 반지를 제외한 나머지는 슈페리어화 할 수 있습니다.
무기 - 드래곤 30개방패 - 불사조 30개
투구 - 미네랄 30개갑옷 - 미스릴 30개
벨트 - 금광석 30개장갑 - 강철석 30개
신발 - 수호석 30개
[주의] 매직, 레어 아이템의 옵션을 변경할 때
매젝, 레어 아이템을 제외한 다른 등급의 아이템들을 같이 넣으면 다른 등급의 아이템들은 증발합니다.
목걸이나 반지 아이템이 아닌 아이템의 옵션을 변경할 때, 목걸이나 반지가 들어가 있으면 이 역시 증발합니다.
@매직 스톤
매직 스톤은 '케릭 탭-스톤 장착'에서 소켓을 뚫고 착용 중인 장비 아이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@장비 강화(매직, 레어 한정) 해당 공지
'마을 탭-주문서 상점'에서 강화주문서를 구입하여 큐브에서 조합하는 방식으로 강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예) 데미지 100의 무기를 강화 할 경우
1강 105 (확률 60%)
2강 115 (확률 40%)
3강 132 (확률 20%)
4강 159 (확률 10%)
5강 199 (확률 5%)
6강 259 (확률 2%)
7강 349 (확률 1%)
8강 488 (확률 0.5%)
9강 708 (확률 0.1%)
[주의] 매직, 레어 아이템을 강화할 때
매젝, 레어 아이템을 제외한 다른 등급의 아이템들을 같이 넣으면 다른 등급의 아이템들은 증발합니다.
■어택땅, 복권
어택땅은 돈 넣고 돈 먹기입니다.
복권은 골드를 들여 ?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
낮은 확률로 칠색의 보상을 얻을 수 있고, 이 칠색의 보상을 사용하면 낮은 확률로 유니크(귀속)을 얻을 수 있습니다.